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IT 관련 정보 관련

코로나 소상공인 생존자금 신청 자료 구하는 법 (현금영수증 및 신용카드 매출액 증빙자료 구하는법)

by 비주류인 2020. 4. 20.
반응형

이번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신용카드나 현금영수증을 확인해서 매출액 증빙을 하라고 하는데 조회를 하기 위해서 홈택스에 가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카드사 홈페이지 가서 직접 매출액 증빙자료를 뽑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일단 제가 어떻게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과 신용카드 매출자료를 조회를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캡처 자료 올려도 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생존자금 지원안내는 

https://sbiz.daegu.go.kr/support/submission/mai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준비물로는

1. 사업자 번호

2. 공인인증서나 홈택스에서 로그인할 수 있는 자료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먼저 네이버나 다음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국세청 검색해서 들어가면 안 됩니다.

 

 

 

 

 

 

 

2. 홈택스에서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조회/발급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에 경우

오른쪽 상단에 적혀있는 현금영수증을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시

 

3. 만약에 현금 영수증을 조회 시에는 현금영수증 조회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신용카드 매출자료 조회 시

 

3. 신용카드 매출자료 조회시에는 신용카드 매출자료 조회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4.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로그인의 경우 시간이 걸리고 비회원의 경우에는 이용 가능한 종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비추천드립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범용 공인인증서 4,400을 하나 사셔서 쓰시면 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5. 그러면 현금영수증이나 신용카드 매출조회의 경우 둘 다 이렇게 사업자등록번호와 결제 연도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 경우에는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를 클릭하거나 결제년도를 입력 (저의 경우에는 2020년 1월과 4월만 찾으면 되니깐 1분기~2분기까지만 클릭했습니다). 그러면 현금영수증과 신용카드 매출조회 둘 다 나오게 됩니다.

 

 

 

6. 윈도 밑에 돋보기 클릭 후 캡처 도구를 검색한 후 캡처 도구 클릭 후 5번에서 찾은 자료들을 캡처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 자료를 매출액 증빙자료로 이용하면 됩니다. 실제로 연락해보니 캡처 자료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현금영수증과 신용카드 매출조회는 끝이 납니다. 하지만 절대 조회만 하는 거지 이것을 캡처해서 매출액 증빙 자료로 제출하게 되면 안 됩니다! 관련 카드사에 들어가서 신용카드 매출조회를 하면 됩니다. 그저 조회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면 됩니다. 제대로 연락해보니 캡처해서 매출액 증빙자료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죄송합니다 실제로는 조회해서 나온 1월 2월 3월 자료를 캡처해서 보내도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코로나가 거의 종식되기 직전입니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에 조심을 해서 코로나에 대한 빠른 종식을 정부에게 선물드려야 합니다.

 

다음에는 부가가치세 증명자료나 다른 자료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몸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생존 자급 지원 신청 모두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