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IT 관련 정보 관련

공인인증서 오류 시 공인인증서 재발급 신청 하는 방법 (한국정보인증)

by 비주류인 2020. 4. 22.
반응형

공인인증서 오류

 

많은 사람들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다가 잘못해서 비밀번호 5회 오류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키움증권에서 주식을 하다가 5회 비밀번호 오류가 돼서 취소가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공인인증서 재발급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보는 사람 중에서 공인인증서 재발급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오류 시 어떻게 공인인증서 재발급 신청을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서 아무거나 누른 후 위에 목록 클릭

 

 

 

1. 먼저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 들어가면 됩니다. https://www.signgate.com/main.sg

 

한국정보인증

No.1 공인인증서발급 서비스

www.signgate.com

한국 정보인증 사이트에 들어가서 4개의 목록 중에서 아무거나 누른 후에 위에 개인- 재발급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2 그러면 재발급 신청 화면이 보는 데 이 경우에는 신청번호가 발급용 임시번호를 입력해서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신청번호나 발급용 임시번호 초기화를 해야할 경우에는 하나씩 눌러서 메일을 이용해서 신청번호를 찾고 발급용 임시번호를 초기화한 후에 메모장에 메모해놓고 확인을 누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신청번호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 공인인증서 신청서 하실 때 신청번호가 적혀있고 발급용 임시번호의 경우에는 보안이 되어 있기 때문에 모르신다면 초기화하고 새로운 임시번호를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그리고 서류제출방법에 대해서 나옵니다. 이 경우에는 간단합니다.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곳을 확인해서 받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본사나 기업은행 보다는 우체국이 지점이 많고 가까워서 우체국을 통해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의 재발급의 경우에는 0원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오류 시 바로 재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1년 기간이 있기 때문에 못 쓰게 되면 귀찮고 많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출 기관에 대해서 위치를 잘 모르신다면 제출기관을 검색하고 찾으신 다음에 위치를 클릭하면 지도로 보여주기 때문에 하나하나 비교하고 가장 가까운 곳에 가시면 편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신청서를 인쇄하면 됩니다. 인쇄 할 때는 등록하신 메일로 신청서 양식을 받고 인쇄를 하면 다른 곳에서도 인쇄하기가 좋고 아니면 집에 인쇄기가 있는 분들께서는 바로 인쇄를 하는 경우가 낫습니다. 그리고 인쇄의 경우에도 무슨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2장 인쇄를 하면 편합니다. (하나는 제출용으로 하나는 공인인증서 신청서 재발급 시 신청번호 확인용이나 메일 확인용으로 인쇄하면 좋습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를 인쇄하면 끝이고 3번에서 적은 서류제출장소를 선정한 후에 방문제출을 하시면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신청자 본인이 반드시 방문을 해야하며 대리인 접수 및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제출서류 안내는 

 

1.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본인 날인 또는 서명 필수)

 

2. 사진식별 가능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앞면 사본 1부 원본지참 필수입니다.

 

※ 신청서상의 날인 누락이나 제출 서류 누락 시 인증서의 발급 및 이용이 어려울 수 있사오니 정확한 서류제출을 부탁드립니다

 

※ 신청한 우체국이 아닌 다른 우체국을 방문해도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신원확인을 위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가능(사원증 불가)입니다

 

외국인,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우체국을 통한 인증서 신청 불가입니다.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공공기관의 경우에도 손 소독제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을 가실 때는 마스크 지참하시고 들어가실 때 손 소독제 있으시니 한 번 쓰고 들어가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쉽게 재발급받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