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생활 정보 관련

세계 10대 슈퍼푸드 - ⑥ 마늘

by 비주류인 2020. 5. 24.
반응형

마늘

 

 

예전에 저희 외할머니가 의성에 사셔서 마늘을 많이 선물 받고 농사도 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얼마나 힘들었는지 마늘에 대해서 소중함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마늘의 경우에는 음식의 경우 향신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향신채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늘은 신기하게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매운맛과 마늘을 구워 먹어 보면 단맛도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고기를 먹을 때 불판에 마늘과 김치를 같이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일단 고기 기름이 마늘과 어울리면서 마늘 향을 중화시키면서 고기의 경우에는 비린맛을 없애주기 때문에 고기가 더 맛있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늘의 효과는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1.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촉진시켜준다.

 

마늘에는 비타민B와 알리신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B의 경우에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효과를 가진 성분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도록 해줍니다. 또한 마늘에는 가장 유용한 성분인 알리신이 들어있습니다. 알리신은 지질과 결합하여 피를 맑게 하는 동시에 세포를 활성화 시켜서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과다출혈 등 출혈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마늘을 먹으면 위험합니다. 왜냐하면 마늘의 성분이 혈액 응고 작용을 약하게 해서 과다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부상이 있다면 마늘을 안 먹거나 적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정력증강에 큰 도움을 준다.

 

마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정력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먼저 위에 설명했듯이 혈액순환이 잘되기 때문에 남성의 기능을 높혀주면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에서의 근육 합성에 관여하여 근육량을 향상해줍니다. 그래서 정자 생산과 성욕을 촉진시켜줍니다. 그래서 단백질과 같이 먹어주면 더욱더 좋습니다.

 

 

 

3. 면역력을 키워준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혈액순환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현재 코로나 때도 마늘을 먹어주면 정말 좋습니다. 그 외에 감기나 독감에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알리신은 향균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영국에서도 146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마늘을 섭취한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감기에 걸릴 확률이 3분의 2 정도로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4 마늘 섭취법

 

마늘의 섭취법은 생마늘이나 구워먹는 마늘이나 마늘장아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이 생마늘 > 마늘장아찌 > 발효마늘 > 구워 먹는 마늘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생마늘을 먹는 것이 영양분을 가장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 역시 생마늘을 계속 먹다가 위에서 탈이 날 정도로 힘들어서 생마늘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늘장아찌나 발효 마늘을 먹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요리하기 귀찮다면 익혀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 대신 익혀먹을 때 마늘을 빻아서 45분간 기다리고 익혀먹으면 생마늘과 비슷한 효능을 얻을 수 있으니 만약에 익혀드실 경우에는 마늘을 빻고 45분간 기다리고 익혀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 

 

1. 수술 전에는 마늘 섭취를 금지한다. (출혈성 질환도 마찬가지)

 

2. 마늘을 먹을 때 생마늘이나 마늘 장아찌를 추천하되 익혀먹고 싶은 경우에는 빻아서 45분간 기다리고 익혀먹는다

 

3. 생마늘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위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