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사건사고 및 다양한 스토리/경제 관련

해외 직구 온라인 플랫폼의 강자가 된 코리아센터

by 비주류인 2020. 8. 31.
반응형

코리아센터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최근에 코리아센터의 주가가 50% 가깝게 상승했습니다. 이 기간에 코스닥 시장 상승률이 약 15% 수준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시장 평균치의 3배 이상 높게 성장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최근 3년 동안 이 회사의 연평균 매출 증가율이 33% 정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8% 68% 정도 가량 높은 수치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면 코스닥 시장 상승률을 생각해보면 상당히 많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코리아센터가 이렇게 3년 사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최근 인기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시장에서의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0일 날 삼성증권에 따르면 코리아센터는 해외직구, 쇼핑몰운영,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코로나 이후로 온라인 쇼핑 수요가 엄청나게 증가한 것도 이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도 코로나가 터지면서 확실인 온라인 쇼핑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리아센터와 같은 해외 직구 쇼핑몰은 잘 몰랐습니다.

 

그 외에도 코리아센터는 소비자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고 싶어도 언어 장벽이나 기술적 제한으로 인해서 구매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리아센터 해외직구 플랫폼인 "몰테일"에서는 한글로 되어있기 때문에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삼성증권 선임연구원은 온라인 직구에 필요한 핵심 설루션은 언어 장벽을 허무는 것과 배송이라고 하며 해외직구에 필요한 종합 설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저 역시도 해외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언어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코리아센터는 국내 1위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팟빵의 경우 지분 6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언택트 시대의 각광받는 분야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삼성증권에 따르면 코리아센터는 일본지역 사당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메이크샵 재팬의 지분율 3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류 비즈니스도 많이 확대되기 시작하면서 전 년도 코리아센터의 사업보고서에서는 코리아센터가 "몰테일" 서비스를 활용하여 미국 중국 독일 일본 등의 도시에서 물류센터와 현재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로 나가는 물류 비즈니스도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제는 코로나로 인해서 언택트 시대가 점점 가속화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외에도 1인 가구, 혼밥족 등 남과 같이 만나서 노는 것보다는 혼자서 노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언택트 시대가 점점 가속화되면서 이제는 현실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