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사건사고 및 다양한 스토리/경제 관련

관제펀드와 다르며 뉴딜펀드 논란을 해명 + 뉴딜펀드 종목

by 비주류인 2020. 9. 6.
반응형

 

KRX-BBIG K 뉴딜지수 종목 자료 한국거래소

 

며칠 전에 문재인 정부가 뉴딜 펀드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뉴딜 펀드에 대해서 전 정부에서 하던 통일펀드나 녹색펀드처럼 안 좋은 결과만 낳지 않을까란 생각이 많아지면서 정부가 직접 "과거의 펀드들과는 달리 사업 구체성이 다르다"라고 주장하면서 해명했습니다.

 

금융위는 이에 대해 뉴딜 펀드에 소속되어있는 펀드들이 디지털(5g), 그린 같은 세계적으로 뜨고 있는 신 산업 분야인 점, 예산도 160조 정도로 사업 구체성이 제대로 갖춰진 점, 재정이  후순위 위험 부담을 가지는 점, 전 정부들로 인한 경험이 축적된 점에서 뉴딜 펀드의 장점으로 추천했습니다.

 

그리고 한국판 뉴딜에 대해서 160조 가까이 돈이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예산안을 공개하면서 뉴딜 정책 내역에 대해서 관련 투자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투자 기간이 길기 때문에 투자에 대해서 어려운 측면이 있지만 재정 지원을 통해서 위험을 줄이고 세제 지원을 통해서 투자를 늘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금융위는 유동성이 늘어나면서 금리가 엄청 낮은 초저금리 상황에서 뉴딜 펀드는 새로운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연 3%의 로우 리스크 로우 리턴적인 펀드로써 손해가 있을 시 정부가 세금을 이용해서 갚는다고 하니 투자자 입장에서는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만약에 자신이 주식을 조금 한다면 직접투자도 괜찮지만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이 펀드도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다른 펀드들과 다르게 정부가 직접 나서서 손해를 줄여주고 연 3%를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문제점은 있습니다.

먼저 이 정책이 문재인 정부 이후로 될까?라는 의문입니다. 만약에 바뀌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문재인 정부까지만 가지고 빼는 것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부의 생각은 주식투자자 중 개인의 힘을 보고 숨어있는 돈들을 펀드를 통해서 꺼내게 만든 다음 기업들을 성장시키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괜찮다고는 생각하나 뉴딜 펀드에 소속된 종목들이 상황이 안 좋으면 많은 비용이 국민들의 세금으로 빠질 수 있기 때문에 펀드를 투자하지 않는 국민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을 것 같습니다. 

 

뉴딜 펀드 관련주

 

2차 전지 -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포스코 케미컬, SKC, 에코프로 비엠, 일진머티리얼즈, 두산 솔루스, 후성, 천보

 

바이오 - 삼성 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팜, 셀트리온 헬스케어, 유한양행, 씨젠, 알테오젠, 셀트리온제약, 한미약품, 한미 사이언스

 

인터넷- NAVER, 카카오, 더존비즈온, 케이엠더블유, NHN 한국 사이버결제, 아프리카 TV, KG이니시스, 서진시스템, 안랩, 유비쿼스 홀딩스

 

게임-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 컴투스, NHN, 더블유 게임즈, 웹젠, 네오위즈, 위메이드, 골프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