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IT 관련 정보 관련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폰 > pc로 가져오기

by 비주류인 2020. 5. 28.
반응형

 

저 같은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할 때 한국정보인증을 이용합니다. 그런데 아버지 노트북을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가 안 깔려 있어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를 폰에서 pc로 옮기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naver에서 한국정보인증 클릭 ( 다른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해도 나옵니다.)

 

 

 

 

 

 

 

 

 

 

 

2. 셋 중에 하나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3. 창이 뜨는 데 밑으로 조금 내리면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라고 오른쪽에 작게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4. 그러면 인증서 가져오기 나오는데 처음에는 pc에서 폰 내보내기로 나오니깐 인증서 폰 > pc 가져오기로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그냥 인증서(폰 > pc) 가져오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5. 폰 기종에 맞게 클릭해주세요. 

 

 

 

 

 

 

 

 

 

6. 그러면 이렇게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창을 끄지 마세요!!

 

 

 

 

 

 

 

 

 

 

7. 그리고 폰에 저장된 kica sign 앱을 열고 일련번호를 적고 인증서를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8. 7번을 끝내고 확인을 누르시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입력하시면 끝입니다.

 

 

 

 

이상 공인인증서를 폰에서 pc로 이동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조금 복잡하지만 그림을 따라서 하면 쉽게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5회 틀리면 재발급해야하니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는 공인인증서 제도를 폐지한다는 소문이 있어서 솔직히 빨리 폐지했으면 좋겠습니다.ㅠㅜ\

 

만약에 pc에서 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이동하기 싶다면 https://chosa77.tistory.com/77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pc > 폰으로 내보내기

저번에 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옮겨서 일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pc에서 폰으로 옮기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에 한국정보인증을 클릭합니다. ( 다른 검색 사이트도

chosa77.tistory.com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