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사건사고 및 다양한 스토리/경제 관련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글로벌적으로 TOP 5에 등극

by 비주류인 2020. 10. 21.
반응형

삼성전자

 

이번에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에서 2020년 10월 20일에 발표한 2020년 세계적으로 최고의 브랜드 중에서 삼성전자가 브랜드 가치가 623억 달러 정도로 한국기업 중에서도 처음으로 글로벌적인 TOP5에 들어갔습니다. 그 전에도 9위, 6위로 조금씩 오르다가 이번 2020년에 5위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43위에 속할 정도였지만 삼성전자는 천천히 성장하면서 20년 만에 세계적으로 5위의 브랜드 가치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인터브랜드가 어떻게 삼성전자가 5위를 할 수 있었는가? 에 대해서는 다양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1. 코로나19에 대한 사회적인 공헌 활동 2.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을 확대화 3. 최근에 나온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 4.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게 해주는 더 테라스 TV, 맞춤 제작을 통한 명품적인 냉장고 제품 출시 5. 5세대 이동통신 5G, 인공지능 등에 대한 미래 기술 투자에 의해서 긍정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평가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수도권 지역의 병상 부족 문제 해소를 하기 위해서 삼성물산 국제경영연구소에서 의료진들이 치료를 해주는 모습이나 이 때 집중호우로 피해를 받은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서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0억 원을 주고 그 외에도 위문품 제공해주었습니다. 또한 기업 내에서도 피해를 입은 직원들을 돕거나 피해를 많이 받은 계열사에도 지원을 해주면서 코로나 19의 위기를 이겨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다양한 부분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더 테라스, 비스포크 같은 제품들을 도입해서 최대한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것에서 떠나 5세대 이동통신 5G,인공지능(AI) 등에도 도전하면서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현재에 살면서 미래에 투자하는 기업으로써 아주 적합한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의 경우에는 많은 도전을 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래기술투자뿐만 아니라 삼성 자체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같은 경우에도 공장을 더 건설하거나 다른 분야 쪽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끝없이 성장하는 기업이 되면 좋겠습니다

 

 

 

인터브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