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사건사고 및 다양한 스토리/사회 관련

북한군 서해안 해안포 발사

by 비주류인 2024. 1. 5.
반응형

북한군 서해안 해안포 발사

 

북한군 서해안 해안포 발사

 

북한군 서해안 해안포 발사

 

이번에 북한군이 1월 5일 오전에 서해북도에서 해안포 사격을 했습니다. 오전 9시에서 11시 기준으로 200발 이상 정도로 사격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인천 옹진군 연평도는 바로 주민 대피령을 발령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합동참모본부는 북한군이 연평도 북방 등산곶에서 200여발의 사격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포 사격으로 인해서 국민들과 군의 피해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래 오후 인천에서 백령 항로 여객선이 통제가 되어있으며 북한의 사격에 관한 대응으로 해병대 쪽에서 15시 이후에 훈련을 북한에 고지를 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북한군의 경우 2010년 11월 23일날 북한이 포병 사격을 통해서 섬에 80발 정도를 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전협정을 위반한 국지도발을 감행했고 많은 연평도 주민들이 대피했다가 다시 섬으로 돌아간 적도 있었습니다. 

 

아마 연평도의 경우 북방한계선과 근접하기 때문에 많은 북한도발을 받고 일상생활에 많은 피해를 받지만 대한민국이 강경한 대응을 통해서 북한이 공격을 안했음 좋겠다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납니다.

 

그 외 다른 정보를 알고 싶다면 밑에를 참고해주세요.

 

https://chosa77.tistory.com/

 

비주류인

글 솜씨가 많이 부족하지만 최대한 좋은 정보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chosa77

chosa77.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