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사건사고 및 다양한 스토리/사회 관련

트위치 코리아의 서비스 종료

by 비주류인 2024. 2. 27.
반응형

트위치 코리아의 서비스 종료

 

트위치 코리아의 서비스 종료

 

트위치 코리아가 2024년 2월 27일 트위치 관련 사업 운영 관련 및 서비스 제공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아마존 측에서 망 사용료와 다른 이유 등으로 인해서 장기적인 수익 개선화가 힘들 것 같아서 이렇게 서비스 제공 종료를 한 것 같습니다. 

 

 

트위치 코리아의 정보

 

트위치의 경우 2015년 2월 부터 한국에 트위치 서버를 열게 되면서 처음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트위치 독점으로 방송을 할 시 방송인들에게  월급으로 주는 돈을 약속했으며 거절하기 힘들 정도의 조건이라고 하면서 계약을 맺으면서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2016년 정도쯤에 하스스톤 방송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방송인들이 트위치에 왔습니다.

 

하지만 트위치는 28일날부터 트위치 한국 서비스가 종료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외국의 서비스로 접속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들어갈 때 렉도 상당히 걸릴 것이며 속도도 상당히 느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래부터 이런 트위치의 철수를 할 것 같은 분위기는 저 같은 경우에는 사실 알고 있었습니다. 1080p 이였던 화질이 720p 에 화질이 낮춰지면서 처음에는 의아했다가 점점 다시보기 기능마저 사라지게 되면서 서비스가 점점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결국 트위치 한국이 철수하게 된 것 같습니다.

 

 

트위치 코리아의 서비스 종료

 

현재 트위치 스트리머들의 동향

 

현재 많은 트위치 스트리머들은 치지직과 아프리카에서 러브콜을 받고 이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치지직의 경우 2월 26일 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4월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현재로써는 치지직 서비스가 아쉬운 점이 많지만 점점 보완해나간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고 아프리카의 경우에도 좋은 화질을 제공하고 bj 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니 방송인들은 자신에게 맞는 플랫폼을 따라서 갈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대학생때부터 좋아했던 방송 플랫폼이 사라진다고 하니 너무 아쉽습니다. 그래도 정말 재미있었던 방송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