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장소

대구 수목원 간 후기 -① 관람사항

by 비주류인 2020. 5. 20.
반응형

이번에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서 대구수목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봉사활동이 풀려서 가게 되었는데요 여름이 되면서 정말 이뻤습니다. 물론 코로나여서 사람들이 별로 없었지만 그래도 꽃들이 이쁘게 피어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관람객 주의 사항

먼저 수목원에 관람하기 전에 주의 사항을 알아야 겠죠? 

 

관람시간의 경우에는 1월~4월, 9월~12월 이며 오전 9시 ~ 오후 6시 입니다.

 

하절기(5월~8월)의 경우에는 오전 8시 ~ 오후 7시 입니다.

 

1. 식물이나 시설을 훼손하지 맙시다. 

 

2. 식물의 꽃과 열매를 가져가지 맙시다. (가끔씩 열대과일원에서 장난으로 뜯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ㅠㅜ 하시면 안됩니다.

 

3. 쓰레기를 되가져 갑시다. (이거는 봉사하는 입장에서 쓰레기가 엄청 나옵니다. 음식물 뿐만 아니라 똥기저귀까지... 관람할때는 꼭 쓰레기는 되가져 갑시다.

 

4. 야영, 취사, 음주, 흡연행위를 금지합니다. (이것도 가끔씩 술병을 들고 몰래 돗자리 펴고 마시거나 흡연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ㅜㅠ 제발 하지 맙시다.)

 

5. 영업 또는 상업 또는 광고행위 금지합니다. ( 가끔씩 전단지 들고 뿌리는 사람들이 있는데 전단지 버리면서 쓰레기가 되서 청소하기 힘들더라구요.)

 

6. 종교의식이나 집단오락 등 다른 시민에게 위화감을 주는 행위를 금지합시다.

 

7. 주차장 이외의 장소에는 주차 금지합시다.

 

8. 애완동물 입장 금지 (가끔씩 애완동물 데리고 다니시는 분들 있어서 조금 힘드네요 ㅠㅜ) 물론 장애인 보조견의 경우에는 입장이 가능합니다.

 

9. 자전거, 오토바이, 인라인 스케이트 타기, 공놀이 등을 하지 맙시다.

 

위 사항 위반시 수목원 및 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 제 24조에 의거해서 과태료를 부과하니 조심하길 바랍니다.

 

이 외에는 만약에 다리가 불편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안내센터가서 휠체어를 제공하니 무조건 여쭤보길 바랍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 때문에 열대과일원 등 비닐 하우스로 구성된 관람 쪽은 아직 볼 수가 없습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