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사건사고 및 다양한 스토리/경제 관련

삼성SDS-NHN, 클라우드,블록체인 디지털 협력 강화

by 비주류인 2020. 8. 3.
반응형

 

이번에 NHN와 삼성 SDS는 클라우드, 블록체인 관련 디지털 전환 분야의 사업 협력을 강화시키고자 합니다.

 

NHN와 삼성SDS의 경우 클라우드 서비스 및 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분야 , 사이버 보안 공동사업 확대를 위해 사업협력 협약(BCA) 체결했다고 2일에 말했습니다.

 

협약의 내용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상품과 솔루션을 활용한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등에 상호협력입니다. 그리고 고객사 클라우드 구축 사업 공동 참여 확대, 클라우드 기반 상품 및 설루션 협력, 데이터센터 운영 서비스 사업 확대를 추진하려고 합니다.

 

* 클라우드란?

 

클라우드는 전에는 파일을 저장할 때 자신의 컴퓨터 내부에서 저장을 했지만 클라우드는 인터넷을 통하여 컴퓨터 내부 공간이 아닌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은 누구나 볼 수 있는 장부에 거래를 할 시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거래내역을 복제하여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입니다. 그리고 여러대의 컴퓨터를 통해서 기록을 검증하여 해킹을 막습니다. 말하자면 공공 거래 장부이며 참여자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대조하여 데이터 위조나 변조를 할 수 없게 만듭니다.

 

그리고 양사는 비즈니스 언택트를 통해서 디지털 혁신에 빠르게 대응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략적이고 다각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서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 제고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적극 나선다고 합니다.

 

삼성 SDS의 경우에는 세계의 17개의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삼성 관계사와 대외 고객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하면서 프라이빗 퍼블릭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역량을 확보하고 클라우드 사업의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서 국내외 클라우드 업체와 협력을 높인다고 했습니다. 

 

NHN의 경우에는 한게임, 페이코, 코미코, 토스트, 버그스, 티켓링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현재도 제2의 데이터센터를 건립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클라우드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서 활용하면 보안적인 면에서 좋을 것 같으며 따로 있을 때보다 해킹이나 공격에 쉽게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이것의 예가 시아 코인과 파일 코인으로써 완벽한 보안이 가능해지며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