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장소

대구 월광수변공원 간 후기와 관련정보

by 비주류인 2020. 4. 19.
반응형

예전부터 집이 월광수변공원 근처에 있어서 자주 가곤 했습니다. 이번에 가보니깐 확실히 예전보다 많이 변한 것 같습니다. 1년정도 귀찮아서 안 갔는데 요새 많이 변했다고 하길래 오전하고 오후에 한번 가봤습니다.

월광수변공원 가는 입구

월광수변공원을 갈 때 보훈병원으로 가는 길 따라서 가면 됩니다. 만약에 버스를 타고 가려고 하는 사람들은

356번을 타고 가면 종점이 월광수변공원 주차장이기 때문에 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는 길

 

저처럼 걸으면서 올라가는 사람들은 이 오르막길을 통해서 올라가면 됩니다. 조금 힘들지만 힘내세요!

월광수변공원 가는 입구 중 하나

 

걸어서 월광수변공원을 가는 경우 이 쪽 길과 위로 쭉 올라가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솔직히 말해서 위로 쭉 올라가는 길보다 이쪽 길을 따라서 강 위에 나무길을 걷는 것을 더 추천하고 싶다. 위 쪽길의 경우 정리가 잘 안되서 조금 지저분하다는 느낌이 들지만 이쪽 길의 경우 강 건너의 산들을 보면서 풍경을 즐길 수 있고 다리 밑에 귀여운 거북이들을 볼 수 있었다.

 

아름다운 나무다리와 풍경 그리고 귀여운 거북이들

 

확실히 이 때 비가 그치고 산에 약간의 안개와 햇빛이 비추니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나무 다리를 지나가면서 귀여운 거북이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월광수변공원 종합안내도와 풍경

 

월광수변공원에 도착하면 종합안내도와 푸른 강을 볼 수 있다. 확실히 조경도 좋고 시설도 잘 관리되어있습니다. 공용 화장실의 경우 시설이 안 좋은 경우가 많은데 월광수변공원같은 경우 상당히 좋았고 시설물 상태들이 엄청 좋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설명 표지판과 아름다운 시들

 

월광수변공원에 가면 다양한 시로 적힌 시들과 월광수변공원 걷기 코스 안내도 등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으면서 도움을 주거나 영감을 주는 시들이 많았습니다. 이것 외에도 다양한 시들과 도움이 되는 안내문들이 많지만 이러한 정보는 따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밤이 되면 더욱더 아름다워지는 조형물들

 

특히 걷다가 보면 예전에 스케이트장과 놀이터가 있었는데 사라지고 아름답고 다양해진 조형물들이 많았습니다. 저 역시 이전에 롤러 스케이트장이 있었을 때 누나와 같이 탔던 기억이 있어서 사라지니 내심 아쉬웠지만 확실히 예전보다 롤러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이 많이 없어지고 놀이터도 다른 곳에 새로 만들어지면서 확실히 잘 바꾼 것같습니다.

 

월광수변공원 조형물의 낮과 밤

 

그리고 낮에 경우에는 누구나 쉽게 쉬어가는 휴식공간으로써 커피 한잔 마시면서 애기를 나누면 좋을 곳이 되지만

밤이 되면서 많은 시민들이 더위를 피해 쉬는 공간이면서 커플들이 와서 데이트를 즐기는 좋은 공간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도 커플들이 이곳에서 데이트를 하거나 걸으면서 애기를 하면 정말 좋겠구나 생각할 정도로 조형물들이 이쁘면서 편의성도 좋았습니다.

 

다양한 음식점들과 편의시설들

 

월광수변공원은 아름다운 풍경과 조형물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월광수변공원 뒷쪽에는 많은 음식점들과 커피숍들이 있다. 월광수변공원에서 안쪽으로 가면 수밭골이라고 하면서 다양한 음식점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월광수변공원에 온다면 음식점에서 한번 먹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오리고기 전문점 이 곳은 확실히 맛있었습니다.

 

아름다운 걷기 코스

 

그리고 나처럼 산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조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곳에 와서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바닥재질이 많이 딱딱하지 않아서 걷는데도 많이 힘들지 않고 편하게 노래들으면서 주변 풍경을 보면서 걸으면 마치 풍류를 즐기는 선비가 된 느낌이였습니다.

의외로 실망을 많이 한 월광수변공원 분수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서 많이 아쉬웠습니다다. 많은 사람들이 월광수변공원을 오면 기대하는 것이 음악 분수입니다. 저 역시 오랜만에 와서 음악 분수를 기대하고 봤는데 낮에는 밝으니깐 빛이 없다고 쳐도 밤에 왔을 때도 오후 9시나 10시에 다양한 색깔의 스포라이트를 비쳐서 아름답게 표현할 줄 알았는데 빛은 커녕 그냥 어둡게 계속 음악 분수만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9시에 기대하면서 봤는데 실망했고 10시에는 다르겠지 하고 봤는데 역시나 빛이 나오지 않은채 계속 음악분수를 해서 많이 아쉬웠고 어두워서 사진도 안보여서 찍지 못했습니다... 다음번에는 음악 분수가 되길 ㅠㅠ

[월광수변공원 관련 정보]

1.반려동물 에티켓

1. 안전을 위해 항상 목줄(입마개)을 꼭 착용해 주세요.

2. 배변은 깨끗하게 치워야 합니다.(배변봉투 지참)

3. 녹지 보호를 위해 잔디밭 출입을 삼가주세요.

2.음악 분수 가동시간 안내

가동기간 : 5월~10월

가동시간

5월, 6월, 10월 (1회 23분씩) 11:00 13:00 15:00 17:00 20:00 21:00

7월, 9월 (1회 23분씩) 11:00 13:00 15:00 17:00 18:00 19:00 20:00 21:00 22:00

분수 가동시간 및 횟수는 기상변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연락처 : 달서구청 공원녹지과 (053-667-3632)

-이 글은 코로나 이전의 쓴 글이기 때문에 코로나 종식이후에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