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생활 정보 관련

끝나지 않는 독감 노로바이러스의 무서움

by 비주류인 2024. 1. 31.
반응형

끝나지 않는 독감 노로바이러스의 무서움

 

끝나지 않는 독감 노로바이러스의 무서움

 

최근 노로바이러스 독감이 점점 퍼지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노로 바이러스에 걸리게 되면 일단 구토나 설사 같은 성능이 발생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노로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는 급성 위장염을 발생시키는 바이러스 중에 하나입니다. 이름은 미국 노윅에서 발병이 되면서 노윅바이러스라고 하다가 발음하기가 어려워서 노로바이러스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말하자면 겨울철 식중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이 바이러스의 경우 오히려 기온이 낮으면 낮을수록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전 세계적으로 감염이 될 수 있지만 백신이 없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노로바이러스가 걸리는 원인

 

노로바이러스가 걸리는 원인은 굴이나 조개 아니면 생선 같은 수산물을 익히지 않고 먹거나 오염되면서 점점 퍼지면서 그 구토물이나 침에 묻은 손으로 음식을 섭취하게 되거나 아니면 오염된 환자와의 접촉으로 인해서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말자면 잘 익히지 않는 패류 일명 굴과 같은 음식을 먹다가 감염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증상

 

노로바이러스의 증상은 평균적으로 20~48시간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게 된 후에 구토나 멀미 헛구역질 아니면 설사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서 1~3일 정도 계속 진행되다가 회복이 빠르게 된다고 합니다. 유아의 경우에는 구토를 하는 경우가 많고 성인의 경우에는 설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로바이러스가 괜찮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영유아나 노인의 경우에는 탈수증으로 생명까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증상은 그 외에도 근육통이나 두통 고열 등과 같은 증상 또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베스트 인것은 병원에 가서 정확하게 독감인지 노로바이러스인지 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예방과 치료

 

노로바이러스의 경우 예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먼저 손으로 바이러스가 옮겨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손을 씻고 비누로 더욱 더 깨끗하게 손을 씻으면 노로 바이러스 예방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패류의 경우에는 완전히 익혀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야채의 경우에는 씻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위생 관리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화장실 청소를 더욱 더 깨끗이 해주고 끓은 물을 사용해주면서 만약 노로바이러스 환자가 있다면 공간을 분리하여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로바이러스 치료의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치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탈수가 심하게 생기면 위장약을 통해서 탈수를 최대한 줄이거나 수액으로 탈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막아야 합니다. 

 

 

 

그 외의 노로바이러스 관련 정보

 

만약 노로바이러스 발병을 했을 시 이온음료을 마시면서 식사를 죽으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탈수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탈수를 줄이고자 물이나 죽을 먹으면서 기력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의 다른 생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다른 생활 정보

 

'잡다한 것/생활 정보 관련' 카테고리의 글 목록

글 솜씨가 많이 부족하지만 최대한 좋은 정보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chosa77 _(_@_

chosa7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