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생활 정보 관련

음식의 뒷면에 감쳐진 트랜스지방의 충격적인 진실

by 비주류인 2024. 1. 14.
반응형

음식의 뒷면에 감쳐진 트랜스지방의 충격적인 진실

트랜스지방이란?

트랜스지방이란 몸에는 안 좋은 성분 중에 하나입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액체 상태였던 식물성 지방에서 수소를 넣어서 고체 상태를 만들 때 나오는 지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의 트랜스지방은 식품을 가공하는데 있어서 트랜스지방에서의 식용유의 유통기한을 높혀주는 데 도움을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랜스지방의 경우 고지혈증이나 심혈관 질환과 같은 질병에 곤한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화지방보다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의 경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일단 트랜스지방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랜스지방의 특징

트랜스지방의 특징은 먼저 식용성과 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의 경우 제품들의 유통 기한을 길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그래서 식품을 가공하거나 조리하는데 사용이 됩니다. 

 

그래서 고열에 있어서 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의 경우 고온에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가공할때 큰 도움을 주곤 합니다.

 

트랜스지방의 경우 마가린이나 쇼트닝이랑 같은 경화유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트랜스지방의 경우 지방 대사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아서 심혈관 질환, 고지혈증, 당뇨병과 같은 병에 원인이 될수가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의 나쁜 점

트랜스지방의 나쁜 점은 콜레스테롤 수치의 악화를 시킵니다. 왜냐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를 증가시키면서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감소시키면서 심혈관 질환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당뇨병 위험을 증가시키면서 비만을 증가시킬수 있고 염증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건강에 문제를 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지방인 단일불포화지방과 동시에 다량불포화지방을 먹는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트랜스지방 확인법

트랜스지방의 확인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음식이나 과자 같은 영양성분을 보시면 트랜스지방이 0g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트랜스지방의 경우 하루에 2000kcal 정도를 먹으면 트랜스지방 2.2g 미만만 섭취하는 것을 중요시합니다. 하지만 성분함량에서 0g 이 적혀있어도 마가린 쇼트닝이나 인공경화유가 있으면 트랜스지방이 들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요약하자면 트랜스지방은 많이는 먹으면 안될 성분인 것 같습니다.

 

 

그 외의 다른 정보를 알고 싶다면 밑에를 눌러주세요.

 

https://chosa77.tistory.com/110

 

콩물에 대하여, 콩물의 효능

가끔 방앗간이나 두부 만드는 곳을 지나가다 보면 콩물을 파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콩물에 대해서 글을 쓰고자 합니다. 일단 콩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밭의 소고기"라고

chosa77.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