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생활 정보 관련

단백질이 많은 음식, ② 그릭 요거트

by 비주류인 2020. 4. 30.
반응형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요구르트가 칼슘이나 다이어트용으로만 알고 있지만 사실은 단백질도 상당히 많은 음식입니다.

특히나 그리스 전통 방식으로 원유를 발효하여 만든 그릭 요구르트는 육류와 비슷할 정도로  상당한 단백질을 가지고 있으며  100g당 거의 1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정도면 기본 요거트보다 2배 정도의 많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릭 요구르트가 함유한 칼슘은 우유의 2배 정도 많은 양으로써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일반 요거트에 비해서 그릭 요구르트는 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ㅠㅜ  제가 산 곳은 초록마을이라고  국내산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곳이나 큰 마트에서 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릭 요거트의 특징은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1. 칼슘과 단백질량이 기존 요거트보다 2배 더 많다.

 

 

기존의 요거트와 우유보다 단백질뿐만 아니라 칼슘과 단백질량이 2배나 많다. 그래서 우유와 같은 량으로 비교하면 우유를 2배나 먹어야 합니다.  기존의 요구르트의 경우에는 우유를 농축하지 않기 때문에 질감이 상당히 부드럽고 식품첨가물을 넣기 때문에 신맛과 단맛이 살짝 납니다. 그러나 그릭요거트는 특유의 단단한 질감에 원유의 진한 맛이 난다. 그래서 골다공증이 많이 생기는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그릭 요구르트를 먹으면서 부족한 단백질과 칼슘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2. 낮은 나트륨과 많은 유산균 함유량이 높다

 

 

그릭요거트의 경우에는 기존의 요구르트보다 두 배 낮은 나트륨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트륨의 경우 100g 당 36 mg 정도로 함유되고 있어서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유제품들의 특징인 유산균 함유량이 다른 제품들보다 월등히 많습니다. 하나당 총 1500억 마리의 유산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요구르트의 경우에는 1g당 1억 마리이니깐 100억 마리를 가지고 있어서 그릭 요구르트와 차이가 상당히 납니다. 물론 제품마다 다르지만 모든 그릭 요구르트 제품들이 기존 요구르트 제품보다 상당히 많은 유산균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식품첨가물이 없는 그릭 요거트

 

 

그릭 요구르트의 경우에는 기존의 요거트와는 달리 식품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바이오플레인요구르트를 자세히 보면 유화제, 피쉬젤라틴 등 식품첨가물이 있어서 신맛과 단맛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반면에 그릭 요거트의 경우에는 원유의 진한 맛이 느껴집니다. 왜냐하면 그릭 요거트는 홈메이드 방식으로 식품첨가물 없이 만들기 때문에 진한 맛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4. 어떤 그릭 요거트를 먹어야 하는가?

 

 

 

그릭 요구르트를 대표하는 제품은 풀무원다논  그릭요거트와 후디스 요거트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먼저 성분표를 보고 비교해서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근에는 후디스 요거트가 더 낫다라는 말이 있지만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하나하나씩 먹어보고 경과를 지겨본 다음에 자신의 몸과 가장 잘 맞는 그릭 요거트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5. 그릭 요구르트의 효과

 

 

그릭 요구르트는 기존의 요구르트의 효능에서 더 발전되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앞에서 말한 칼슘과 단백질 때문에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드시면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유산균은 장의 점막을 강화시켜 비타민k와 비타민b 그리고 미네랄을 흡수해 장 건강에 큰 도움이 되면서 면역력을 높혀줍니다. 그래서 그릭 요거트의 경우 영양이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좋은 음식이면서 현재 코로나 사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요구르트보다 고단백질과 고칼슘 그리고 뛰어난 영양분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을 드립니다.

 

그러면 단점은 없는가? 물론 단점은 있습니다. 유제품의 경우 많이 먹으면 유당불내증으로 인해서 폭풍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지나면 상당한 방귀와 설사 그리고 구역질이 느껴질 수 있으니 많은 양을 먹으면 안 됩니다. 만약에 유당불내증이 엄청 심한 사람들은 차라리 락토프리 우유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면역력이 강한 음식들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릭 요구르트나 유제품을 통해서 면역력을 높여 코로나 사태를 다들 무사히 넘어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