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생활 정보 관련

세계 10대 슈퍼푸드 - ⑦ 적포도주

by 비주류인 2020. 6. 1.
반응형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많이 마십니다. 특히 대형마트에서 와인 몰이나 다른 와인 몰이 많이 등장하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와인을 더욱더 접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와인 중에서 적포도주를 사서 마셔봤는데 종류에 따라서 맛이 조금 달랐습니다. 저는 신맛과 쓴맛을 조금 못 먹어서 스위트 와인을 마시는데 다른 술과 비교해서 정말 괜찮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세계 10대 슈퍼푸드에서 적포도주가 나오니 내심 의아하면서 제가 자주 마시기 때문에 조금 기뻤습니다. ㅎㅎ 그러면 적포도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심장질환 예방에 좋다.

 

예전 적포도주 관련 연구를 했을 때 프랑스인들의 경우 심장관련질환이 적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이유가 적포도주가 가지고 있는 폴 리레 놀, 탄닌, 카데킨, 안토시아닌 등이 좋은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폴 리레 놀은 혈관을 수축시키는 현상을 줄여주는 효과를 주면서 혈액순환가 이뇨작용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원활한 혈액의 흐름에 도움을 주면서 심장 박동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무활동으로 인한 혈전(혈액응고)을 예방해줍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적포도주는 엔돌핀 생성을 증가시켜줍니다. 엔도르핀은 스트레스와 고통을 조절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이면서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적포도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의 성분이 엔도르핀을 생성을 촉진하고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서 몸이 상쾌해지면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면서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에 좋다.

 

적포도주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사실 알고 있습니까? 레드와인에 포함된 폴리페놀의 항산화 성분은 새로운 지방 세포들의 형성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비만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 때문에 해독이 뛰어나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효과보다는 부작용이 더 많기 때문에 하루에 한잔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4. 다른 효능들

 

그외에 적포도주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인은 출혈 예방, 염증 방지 등 깨끗한 구강 상태를 만들어주고 항균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구취제거 및 충치예방은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적포도주는 포도알과 포도껍질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많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로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 항암 효과, 피부 건강 등이 있으며 폴리페놀의 항산화 성분이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5. 적포도주 부작용

 

하지만 와인들의 이러한 긍정적인 효과들은 몸이 좋은 상태라는 전제라고 합니다. 일단 알코올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면 중독이 될 수 있고 와인의 경우 메탄올이 들어있어서 너무 많이 마시면 죽음까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하루에 한잔! 씩만 식전이나 식중에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처음 마시는 분들은 한잔만 마셔보고

머리가 깨질 정도의 두통이 느껴지면 절대 드시지 않길 바랍니다. 하루에 한 번 소량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약에 처음 적포도주를 드신다면 스위트 와인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는 1만 원 이하의 와인들이 많아져서 다양한 와인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노브랜드 샵에 스위트 와인을 마셨는데 가격이 4,900원으로 엄청 싸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