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생활 정보 관련

대구 전기세 감면 (월 최대 60만원 지원)

by 비주류인 2020. 4. 21.
반응형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힘겹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가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전기세 감면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세의 감면 조건은 일단 전기요금 감면은 특별재난지역으로 확인된 대구 및 경북 3개 지역(경산, 봉화, 청도) 내의 주택용, (비주거용), 산업, 일반용의 전기를 사용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의 범위는 소상공인 보호와 지원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업종별의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가 5인 또는 10인 미만인 경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전기세 감면 신청을 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한전 계약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cyber.kepco.co.kr)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역 전기사업자와 계약을 맺은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대성에너지 홈페이지(daesungenergy.com)에서 접수신청서를 다운받은 후에 이메일(ki6092@korea.com) 또는 팩스(053-620-6547)를 통해 감면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자 등록번호 및 청구서에 기재된 고객번호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 외의 다른 정보의 경우에는 밑에 적혀 놓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가능하니 사이버지점위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먼저 cyber.kepco.co.kr (한전 사이버지점) 에 들어가면 바로 화면이 위 그림과 같이 뜨는데 단독 고객, 집합건물인지 확인하고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2 전기 고지서에 고객 번호를 적거나 고객 번호 찾기를 클릭한 후에 고객 번호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고객 번호는

 

고지서에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번호조회에 번호를 치고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3. 조회한 후에 신청고객정보와 소상공인 확인 정보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확인서 발급번호의 경우에는 보안 상으로 좋으니 선택사항에 입력해도 되고 안 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전화 신청도 있습니다. 전화 신청의 경우에는 국번 없이 123 전화를 해도 되거나 국번+123 해도 괜찮습니다. 일단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인터넷 신청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관할 방문 신청도 가능하지만 상황이 상황인 만큼 방문 신청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격 조건에 알맞는 소상공인 분들은 6개월분인 4월에서 9월 요금 전기 요금의 50% 월 최대 60만원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방식은 당월 또는 익월 요금에 차감돼서 나옵니다. 

 

그리고 신청기간은 2020.04.01 ~ 2020.09.30 (6개월 이내)까지이며 늦게 신청해도 소급의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구가 현재 코로나 사태로 힘들고 하고 있지만 현재 정부의 노력으로 많이 회복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분들도 마지막까지 힘내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