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생활 정보 관련

세계 10대 슈퍼푸드 - ③ 연어

by 비주류인 2020. 5. 19.
반응형

 

 

연어

연어의 경우에는 예전에 회랑 먹어봤는데 뭔가 맛이 참치 맛이였나 자세히 기억이 안 났는데 엄청 신선하면서 맛있었습니다. 또한 연어의 경우에는 다큐에서 곰이 연어를 잡는 것을 보기만 했지 연어통조림이나 연어회를 잘 몰랐습니다. 하지만 연어가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등극하면서 연어 통조림이나 연어회 같은 연어 관련 음식들이 많이 나오면서 좋았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싼게 조금 흠이였습니다. 연어는 우리 몸에서 필요한 많은 비타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연어의 효능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1. 비타민의 보고

 

 

연어의 경우에는 많은 비타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에 좋은 비타민 A 의 경우에는 시력에 좋은 효능이 있으면서 당근에 많이 포함되어있는 성분이면서 지용성이며 흔히 레티놀이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비타민 D의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햇빛을 받으면 얻을 수 있는 비타민이거나 음식으로 얻을 수 있는 비타민입니다. 하지만 하루 종일 태양을 받는 농부의 경우에도 하루 정상치 30ng/ml 미만이라고 하니, 비타민D를 따로 먹거나 음식으로 영양분을 흡수해야 하며

도움을 주는 것이 연어입니다. 그리고 비타민D는 칼슘 대사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마그네슘 부족이나 피곤 천식 등등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되므로 꼭 섭취해줘야 하는 영양분입니다. 그 외에 연어는 요오드나 인 그리고 철 ,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단백질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어서 장 건강이나 갑상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도 있습니다.

 

 

 

2.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많은 사람들이 생소한 단어입니다. 저 역시도 이번에 연어를 조사하면서 처음 듣는 단어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에 속하며 몸에 좋은 지방산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연어의 DHA는 영유아, 어린이, 성인 남녀노소 상관없이 눈과 뇌의 발달에 큰 도움이 되어주는 음식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춤과 동시에 혈액을 말게 해주고 고지혈증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생선을 매주 1~2회 정도 섭취한 후에 급성심근경색의 발생 위험이 많이 감소됬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영양분입니다. 하지만 출혈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피가 응고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3. 미용효과

 

 

연어의 경우에는 피부 노화에 좋은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위에 언급한 오메가3 지방산( 알파 리놀레산)의 경우에는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면서 탄탄한 피부를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와 근육, 피부 성장에 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그 외의 비타민과 콜라겐들은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보습에 효과과 있습니다. 또한 피부 색소 침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피부 미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연어 추천드립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싼 가격으로 먹고 싶다면 노브랜드 연어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